전시회개요
- 전시회명 : Lighting Fair 2019 - 도쿄, 일본
- 기간 : 2019년 3월 5일(화) - 8일(금)
- 장소 : 도쿄 빅사이트(Tokyo BigSight)
도쿄 빅사이트 전시장
Lighting Fair 2019는 지난 3월 5일-8일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되었다. 금번 전시회는 일본의 내수시장을 겨냥하는 전시회로, 동남아 지역의 바이어도 몇몇 있었지만, 일본 업체가 주를 이루었다.
HB 시리즈와 투광기를 전시한 ICEPIPE 부스 전경
아이스파이프 부스는 신제품 HB 시리즈를 메인으로 전시를 진행하였다. HB 시리즈는 일반 히트싱크 역할의 메탈 베이스와 아이스파이프의 두 가지 방열방식을 결합하여 방열 기능을 최대화 하였다는 의미에서 Hybrid의 약자를 채용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한 가지 모델에 다양한 설치 방식을 제공함으로써 기존 아이스파이프의 약 10가지 모델을 HB2000과 HB2200으로 대체 가능하다. 실내외 구분 없이 설치 가능하며, 눈부심 보호 기능, 조사각도 조절, 디밍 등의 옵션을 제공하여 현장에 맞춰서 제품에 적용할 수 있다. HB 시리즈는 최대 160lm/W의 고효율 제품으로, 기존 제품 대비 약 20% 정도 에너지 절감이 가능하다.
CD4000과 CT8000은, 기존 모델을 업그레이드 하여 내구성을 높인 제품으로 전시하였다.두 모델 모두 파워 내장형과 외장형 중 선택이 가능하며 고출력 300W~800W까지 다양한 출력을 제공한다. 골프 연습장, 경기장, 조명 타워 등 고출력 투광등을 필요로 하는 현장에 사용 가능하다.
부스 상담 모습
또한, 이번 전시회는 아이스파이프가 6년만에 참가하는 일본 전시회인 만큼, 오랜 기간 관계를 유지하던 바이어들을 직접 만나 신제품을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현재 일본 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요구 사항이나 시장 정보를 획득하는 한 편, 앞으로 아이스파이프 제품에 대한 영업 방향 및 타켓을 제안하는 등, 서로 유의미한 의견을 나눌 수 있었다.